Information

실업급여 2차 인정기간 : 구직활동 & 구직외활동 중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신청!

쉼표님 2024. 3. 15. 13: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업급여 수급자는 2차 실업인정기간부터 구직활동을 하여야 합니다.

 

실업급여 수급자는 일반수급자(180일이하인자) / 반복수급자 / 장기수급자(소정급여일수 210일 이상인 자) / 만 60세 이상 및 장애인 이렇게 나눠지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장기수급자에 해당하므로 2차~4차 실업인정기간에는 구직활동 & 구직외활동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2~4차의 경우 4주1회 실업인정일에 인정을 받으면 되구요! 

 

본 포스팅은 장기수급자(*소정급여일수 210일 이상인자) 기준 입니다!!

 

본인이 일반수급자인지, 반복수급자인지, 장기수급자인지, 만60세 이상인지에 따라 구직활동만 가능할수도 있고(이력서 지원) 구직외활동도 가능 할 수도 있고 모두 다르니

 

꼭!! 취업희망카드를 통해 본인의 수급자격을 먼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반복수급자의 경우 2차 실업인정기간에 구직외 활동을 하여 실업인정일에 신청시 실업인정이 안되는 경우 입니다!!!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워크넷에 들어가면... 이렇게 고용24 사이트가 운영을 시작하여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고 나오더라구요, 저도 실업급여 수급위해 구직신청할때 고용24에서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공식앱은 출시 안했다고 하더라구요...주의하세요!!

 

 

그래서 직업심리검사도 고용24에서 가능한가보다~ 하고 들어가서 찾아봤더니... 제눈에는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워크넷으로 들어가서 메인화면 가운데 직업심리검사 아이콘을 클릭하였습니다

 

 

직업심리검사 페이지를 들어가면 이렇게 나오구요, 여기서 저는 성인이니 성인심리검사를 들어갑니다. 아마... 실업급여 수급자라면 성인이겠죠....? - 0-ㅋㅋㅋㅋㅋ 성인심리검사 바로가기 클릭

 

 

 

그러면 이렇게 여러가지 심리검사가나옵니다. 저는 여기서 뭐를 할까 하다가 그동안 직장 생활을 쭉 해왔으니 혹시 창업쪽에도 소질이 있는가 하는 생각으로 창업적성검사를 눌러봤습니다. 검사실시!

 

 

110개 문항에 20분정도 소요 된다고 하니 지루하지는 않겠네요~ 하다보면 조금 문장만 변형 시켜서 같은 의미의 질문들이 꽤 보이더라구요~ 아무튼 집중해서 길게 생각하지않고 예 아니오로 클릭 하다보면 어느새 끝이나고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매우적합은 아니지만, 적합 입니다! ㅎㅎㅎ 많은노력필요나 노력필요 이면 창업을 잘 생각안할텐데... 적합에 불이 들어오니 창업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창업은 한번도 안해본 1인.....

 

저는 1순위가 사업지원 서비스업 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역량도 성공자에 비해 다소 낮은것으로 평가된다고 하네요.... -0- ㅋㅋㅋ 팩폭..... 현실성 있는 결과지네요 ^^ 사업지원 서비스업으로는 유지관리 서비스업, 인력 공급업, 소독 및 구충 서비스업 등등 사업체를 지원하는 서비스업으로 생각 하면 되겠네요... 일종의  B2B?  ㅎㅎ

 

2순위, 3순위로 음식점업과 숙박업이 등장 하였습니다. 음식점업은 뭐 말해뭐해 정말 많죠~ 아마 제 생각에는 대부분 음식점업은 나오실것 같아요!

 

 

 

화면 상단에 인쇄 버튼과 저장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저장을 누르면 PDF로 저장이 되니 실업인정일에 신청시에 필요하겠네요!!

 

* 구직외활동으로 심리검사만 하고 끝나는것이 아니고, 꼭 본인 실업인정일에 심리검사에대한 실업인정을 신청 해야 실업기간에 실업인정이 되고 실업급여가 지급되니 본인이 꼭 실업인정일에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꼭 확인하시구요~ 이렇게해서 실업급여 수급을 위한, 실업인정을 위한, 구직외활동에 하나인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를 알아봤습니다. 취업희망카드에서 보니 직업심리검사를 토한 구직외활동 인정은 전체 중 1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