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ing Life/등산의목적

네발로기어 네발로끝나는 북한산 코스 '족두리봉-향로봉-비봉-비봉탐방지원센터'

쉼표님 2021. 6. 15. 19:50
반응형

세계의 어느 나라에서도

하나의 도시에서 이렇게
멋지고 화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높은 산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은

아마 손에 꼽을 것 같습니다

 

한 국가의 수도에 국립공원이 있는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 인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3호선 불광역에서 출발하여

족두리봉을 시작으로 비봉까지 가보는

코스를 진행해 봤습니다

 

족두리봉 - 향로봉 - 비봉 

이렇게 진행해서 비봉탐방지원센터 방향으로

하산을 하였는데요

 

 

족두리봉에 오르기전부터 

힘이들더라구요...

 

 

3호선 불광역에서 출발하는 코스입니다

지하철출구로 나와 등산코스가 시작하는쪽으로

지도를 보면서 이동합니다

 

불광역에서 아파트를 지나 빌라언덕길을

오르다보면 오르다가 왼쪽으로 빌라사이로

등산로가 보입니다

 

가까이 다가가보면 이렇게

등산로가 있습니다

북한산을 오르는 수 많은 코스중에

한 곳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주거지역에서 이렇게 가까이에

멋진산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북한산 족두리봉을 향해

등산을 시작하겠습니다

 

정면에서 왼쪽으로 가시면 족두리봉을 향하구요

오른쪽에 계단을 통해가시면

북한산 둘레길 입니다

 

우리는 족두리봉을 향하기 때문에

왼쪽 탐방로를 통해 올라가 보겠습니다

 

헉헉

초반부터 바위들이 엄청나네요

 

여기까지는 둘레길 코스와 함께 올라옵니다

 

북한산 특히 이쪽 코스는

암릉이 많습니다

 

온통 암산이네요

멋집니다

그런데 올라가는데 정말 힘이들더라구요

 

여기까지 올라왔을때는 

하늘에서 비추는 뜨거운 햇빛과

가파르고 험난한 지형으로인해

정말 체력이 지쳤습니다

 

하지만 벌써부터 쉴수는 없기에

향로봉에 도착하여 잠시 휴식을

갖기로하고 힘을 내봅니다

 

 

향로봉에 도착하였습니다

향로봉은 봉우리가 위험할수 있기에

우회코스가 있습니다

저는 힘이드러서 우회 코스로해서 위로 향했는데요

나이드신분들이 정말 온몸으로 힘겹게 올라가시는데

조금 위험해 보이더라구요..

모든지 적당히가 좋은 것 같습니다

 

북한산의 수많은 봉우리들이 보이네요

정확한 명칭은 모르지만 아마 여기서

백운대까지는 엄청 멀겠죠? ㅜㅜㅎㅎ

 

신기하게 생긴 바위도 있구요

시원한 바람을 느껴봅니다

 

여기 가운데 길이 밑으로 가면 조금 가파라서

위험할 수 있는 코스이고

우회 코스가 있습니다

 

 

조금 내려와서 급격한 체력방전을

에너지를 보충해줍니다

 

청솔무 친구가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사진이나 찍으려 하면..

엄청 빠르게 이동해서 후다다닥

이제 비봉, 향로봉을 향해 가볼 예정입니다

2km, 1.4km 이지만

평탄한 능선이 아니기에

힘이들더라구요

하지만 재밌습니다

 

향로봉을 향해 가다 뒤돌아보니

지나왔던 족두리봉이 보이네요

 

주말이라 방문객들이 많습니다

정말 산에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안전에만 유의한다면 등산은 정말 좋은 운동이죠

 

저기 위로 올라가야 하나보네요....

터벅터벅 능선따라 내려가다가

힘을 내어 올라가야겠네요

 

아아 이제부터 다시 오릅니다

암릉을 타고 오릅니다

경사가 있어서

전신 근육을 모두 쓰게됩니다

체력적으로 많이 소비되더라구요

 

겨우겨우 올라왔는데

아직도 더 가야 합니다

 

여기서 막 바위 위로 직선코스로

가시는 분들도 있으신것 같은데

저는 힘들기도하고

위험하기도 할 것 같아서

바위 옆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오르락 내리락 오르락 내리락

하다보면 힘들다 힘들다 하다가

이제 향로봉에 도착합니다

 

 

향로봉에서 바라보는 비봉

저기가 비봉 맞겠죠

 

 

향로봉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비봉을 향해 갈 준비를 해봅니다

 

 

비봉을 향해 다시 출발

 

 

비봉 정상 0.15km

조금만더가면되겠네요

비봉역시 추락위험지역입니다

조심조심

 

여기서 이제 가다가 우회전하면

비봉이 나옵니다

 

두둥

무엇인가보이네요

 

여기를 따라 조금더 올라 가볼게요

조심조심

 

오우 저 위에가 비봉 정상인가보네요

저 위는 어떻게들 잘들 올라가셨네요

사람들이 어떻게 오르고 내려오는지

휴식하면서 확인 후에 한번 올라가 봅니다

 

저기도 정체 구간 입니다

안전하게 조심히 가야해서

정체가 조금씩 되는데

사람들이 어떻게 오르내리는지

지켜보면서 조심조심 오릅니다

 

오르다보면 옆으로는 정말

아찔하기도 합니다

악천후이거나 이럴땐

정말 오르면 안될것 같습니다

 

정상석 입니다

 

 

서울도심방향

 

다시 내려가려고 보니

아찔하네요 여기를 어떻게

사람들이 오르고 내려가는지....

여기도 네발로 기어기어

조심히 오를때도 위험하지만

내려갈때 긴장하지 않으면

다치기 쉬울것 같습니다

 

저기 바위 위에 올라서도

사진을 많이 찍으시던데

좀 위험해보일때도 있더라구요

언제나 안전이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비봉을 다시 내려간느데

사진 밑에 오른쪽에 청솔무!!!

보이시나요? ㅋㅋㅋㅋㅋ

도시에서는 보기어려운 청솔무친구

 

북한산에서 오늘 두번이나 만나네요

 

다시 비봉정상에서 내려와서 왔던길을 되돌아 옵니다

 

 

 

왔던길을 되돌아 오다가

향로봉방향이 아닌

비봉탐방지원센터방향으로

하산합니다

 

계단을 따라 쭉내려가봅니다

처음에는 계단으로 내려가기에

햇갈리지 않고 갈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쭉쭉 내려가다가보면

등산로가 넓지 않아

조금 햇갈릴때가 있습니다

시냇물도 있고 한데

지도를 잘 확인하시면서

등산객들이 다니는길을 통해

잘 내려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안전산행!! ^^

 

금선사방향

등산길 없습니다

안내가 있네요

비봉탐방지원센터 방향으로 가봅니다

 

 

오늘의 산행의 종점 비봉탐방지원센터입니다

 

 

 

네발로 기어다니다가 끝나는

오늘의 산행코스

북한산 족두리봉-향로봉-비봉-비봉탐방지원센터 코스

 

사실 여기를 원점 회귀로 진행할까 생각했었는데

비봉에 오른 후 도저히 엄두가 안나서

(시간적으로... ^^)ㅎㅎㅎ

비봉탐방지원센터로 하산을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