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종로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진옥화할매 닭한마리

쉼표님 2024. 4. 6. 12:00
반응형

종로 광장시장에 방문했었습니다

시장을 둘러보고 점심시간이 되어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중

종로 닭한마리 골목이 있는것 같아 방문하였습니다.

 

 

이골목에는 다른 닭한마리집도 많이들 보이는데요

이곳 진옥화할매 닭한마리는 꽉차있더라구요

SNS나 블로그에 많이 홍보된것인지

그래서 외국인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외국인들은 아마 대부분 검색을 통해서 왔을건데요

 

저희도 뭐 이동네 어디가 맛있고 그런것은 잘 모르는게

외국인과 비슷하기에? ㅋㅋㅋ 검색을 통하여 많이 보이는

이곳으로 향하였습니다

 

방문당시 1층은 거의 만석이라

(평일점심에도 불구하고...)

 

2층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두둥

큰 냄비에 파와 닭 한마리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감자가 있구요

 

감자와 파는 추가 메뉴가 있더라구요

나중에 추가해봤구요

 

이렇게 닭한마리 주문하고

떡사리, 감자사리, 파사리 주문 하였습니다

 

국수사리는 없다네요

(국수먹었었는데 지금보니 왜 저기에는 저렇게 쓰여있을까요...?_)

 

사실 닭한마리를 먹어본 적이 없어요

예전에 다른동네 지나가면서 닭한마리집을 본적이 있었는데

사람이 많이 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한번 먹어봐야지 하다가 못먹어봤네요 ㅋ.ㅋ.ㅋ.

 

 

떡사리와 파사리가

아주 매우 푸짐하게 등장합니다(?)

사리추가는 이정도 입니다

 

 

감자사리는 바로 투하하구요

3명이서 먹었는데

사리류 추가 안하면

양이 적을 수 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대충 만들어본 소스

 

떡사리 투하한 닭한마리 모습

 

파사리 까지 투하한 닭한마리 모습

 

국수사리

국수사리 입니다

아까 메뉴판에 써있던

국수사리 추가 안됨 이라는 글은...

한번 주문가능하고, 추가 주무은 안된다는 말인가보네요.

닭한마리집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30,000원

2,000원 떡사리

2,000원 파사리

3,000원 감자사리

2,000원 국수사리

 

총 39,000원 되겠습니다

 

저는 매콤한 닭볶음탕이 생각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