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천서부 고용복지센터 실업급여 신청 방법(방문 전 이직확인서 확인)

쉼표님 2024. 3. 20. 13: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애최초(?) 실업급여 수급자격이 되어 

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살면서 대부분 1번 이상은 실업급여를 경험해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아마 직장생활을 하면서 실업급여 수급을 못해봐도 정년퇴직을 하면 실업급여를 수급받게되더라구요.

 

그래서 근래 작년부터 제 주변의 가족들도 실업급여 수급한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제가 수급자격이 되었네요! ^^... 예전에는 고용보험이 왜필요한가 하는 생각도 잠시 하였지만, 이럴때 필요한게 고용보험 같습니다^^ 당장 수입이 없더라도 차근차근 다시 준비할 수 있게 해주는 우리의 고용보험~ (홍보송 아님 주의 ㅋㅋㅋㅋ)

인천 서부 고용보지센터는 검단신도시에 위치하였습니다. 아라동행정복지센터 근처더라구요.(다른건물 입니다. 혼란주의) 저는 인천2호선을 이용하여 완정역까지 이동후 버스를 한번 환승후에 방문하였습니다. 지도를 이용하여 방문해보면 이렇게 건물입구에 큰 간판이 있기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입구는 베스킨라빈스 옆에 바로 있습니다!

 

저는 고용센터 방문전에 고용보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이직확인서가 센터로 넘어갔는지 확인 하였습니다. 이직확인서는 다른회사로 이직했다는 그런 의미가아닌, 직장을 그만뒀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직장인에서 미취업자로 자격이 변동 되는거죠. 

그러려면 전직장에서 이직확인서 접수를 해주어야 합니다. 직장에 연락해서 문의할 필요없이 저는 고용보험 고객센터 문의하여 알아봤구요. 만약 아직 안되었으면 고용보험 통해서 요청 할 수 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이직확인서 접수가 되면 톡으로 보내주기도 하던데... 저는 못받았던것 같아요.

아무튼 저는 마지막 근무 후 일주일 정도 지나서 센터에 방문했었습니다.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여 4층인가 5층인가 아무튼 실업급여 신청하는곳으로 이동하면 바로 입구가 있어요. 입구에 보시면 번호표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렇게 신청할때 방문하고, 그리고 실업인정일때 방문하는 차수가 있더라구요. 그때 이렇게 방문할 예정인데요. 이번의 경우는 처음신청이기 때문에 가장 상단, 처음신청을 눌러 번호표를 뽑습니다. 처음신청의 경우는 5-8번 창구라고 써있네요.

 

그리고 실업인정일에 실업인정을 받기위하여 방문한 경우는, 실업인정신청서 / 재취업활동 증빙 서류 / 신분증을 준비하고 번호표를 뽑으라고 써있습니다. 증빙서류와 신분증은 미리 준비할테이니 실업인정신청서를 미리 준비하시면 되겠네요.

 

 

이쪽은 실업인정 코너, 저는 왼쪽에서 대기하였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은 작성할 필요가 없다고하네요.

마지막 근무일자 확인과 퇴사사유 확인하고 신분증 지참하여 대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